신한은행,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1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증권·금융
입력 2024-09-26 14:52:32
수정 2024-09-26 14:52:32
이연아 기자
0개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신한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2014년 이후 연속으로 11년 1위, 총 누적 21회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신한은행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대기기간 증가에 따른 고객응대 집중기간 운영을 통한 대응체계 마련,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상생금융 활동, 일상의 핵심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금융플랫폼 신한 슈퍼SOL, 100% 환율우대와 해외결제·ATM인출 수수료 면제 및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관점에서 최적의 맞춤 솔루션과 편리한 서비스에 더해 고객보호와 권익제고에도 더욱 힘쓰겠다”며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신한은행이 고객의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코스피 2540대 강보합 마감…코스닥 1.4% 하락
- KB국민은행, 청소년 맞춤 멘토링 ‘KB라스쿨’ 발대식 개최
- 우리은행, 원티드랩과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 BNK부산은행,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사랑나눔 걷기대회’ 후원
- 하나은행, 군인 전용 비대면 대출 ‘하나원큐신용대출’ 출시
- 한국투자증권, 여의도에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키스 스퀘어’ 구축
- 와이즈에이아이, 에이유·덴트온 등 AI 직원 도입처 300곳 돌파
- 케이지에이-삼성스팩9호, 합병 확정…6월 18일 코스닥 상장
- 비에이치아이, 필리핀서 5200억원 규모 CFBC 보일러 수주
- 우리카드, '2025년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