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추석맞이 급수대책 추진
취·정수장 등 상수도시설물 일제 점검 및 정비
연휴기간 24시간 급수민원 처리 상황반 운영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추석을 맞이해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상수도시설물을 사전 점검·정비하고 추석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비상급수 상황실을 운영한다.
올해에도 지난해의 추석 연휴 물사용량 추이와 비슷하여 급수에 차질이 없을 것으로 전망되나,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시민불편이 없도록 ‘추석맞이 급수대책’을 추진한다.
취수장 및 정수장, 배수지와 가압장, 주요 도로의 상수도관로 등에 대해 점검 후 취약한 부분에 대한 정비를 실시하고, 고지대 등 출수불량 예상지역에 수압과 수질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도로를 굴착하는 상수도 공사 현장은 주민불편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추석 연휴 시작 3일 전에 완전히 복구할 계획이다.
연휴 기간 24시간 비상급수상황실을 운영해 급수민원과 돌발상황 등에 최대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일시적인 출수불량에 대비해 병입수돗물 4만7,000병을 비축하고, 급수차 3대를 대기하여 상황 발생 시 즉시 비상급수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누수 등 긴급상황에 즉시 조치하기 위해 시설관리소와 8개 사업소별 긴급복구업체의 주·야간 비상대기 체제를 유지하고 장비와 자재도 확보할 방침이다.
추석 연휴 동안 수돗물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거나 민원 서비스를 원하는 시민들은 기존 달구벌 콜센터 ‘120’이나, 관할 수도사업소 전화 신청 외에도 상수도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쉽게 민원을 접수할 수 있다.
백동현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추석 연휴 동안 안정적 수돗물 공급과 시민 불편 사항이 없도록 시설물에 대한 점검과 정비를 철저히 하고, 24시간 급수상황실을 운영해 시민들께서 물 걱정 없는 편안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인구소멸 극복 위한 핵심과제 대선공약 반영 요청”
- 고흥군,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비 전액 지원
- 보성군, 한국차박물관서 말레이시아 차 문화 전시
- 진도군, 어린이 대상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공연
- '진분홍 철쭉 절정'…신안군, 9~25일 철쭉 분재 전시
- 화순군, 고인돌 오토캠핑장 '명랑 캠프'..."1박 2일 너무 아쉬워"
- 완도군,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에 5만여 명 다녀가
- 시민모임 "대법원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재판 지연, 선택적 정의 규탄"
- 부산시 에코델타시티에 '신도시 대중교통 지원사업' 본격 추진
- 계명문화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범죄예방 교육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앤컴퍼니그룹, CVC 출범…"그룹 신성장동력 확보"
- 2김성 장흥군수 “인구소멸 극복 위한 핵심과제 대선공약 반영 요청”
- 3고흥군,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비 전액 지원
- 4HK이노엔, 비만 신약 도전… GLP-1 계열 치료제 임상 3상 승인
- 5한온시스템, 1분기 영업익 209억…전년比 68.5% 감소
- 6보성군, 한국차박물관서 말레이시아 차 문화 전시
- 7K2 Safety,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안전화 부문 1위
- 8서만군·설철환·최홍림·김연준 JW정원성형외과 원장, 'APS KOREA' 강연
- 9진도군, 어린이 대상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공연
- 10BYD, 소형 전기 SYV 아토 3 고객 인도…17일간 543대 출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