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 중기부 딥테크 팁스 선정…“15억 규모 R&D 자금 확보”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뇌질환 진단·치료 전자약 플랫폼을 운영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LEESOL)은 중기부 ‘딥테크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딥테크 팁스는 10대 신산업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선별·육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번 선정은 리솔의 프리A 투자사이자 중기부 팁스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받아 진행됐다. 이번 ‘딥테크 팁스’ 선정을 통해 우울증 전자약 임상 및 허가를 위해 3년간 15억원(최대 17억) 규모의 R&D 자금을 추가 확보하게 됐다.
팁스 과제명은 ‘뉴로피드백이 가능한 우울증 치료용 뇌파동조 경두개교류전기자극 솔루션 개발’이다. 리솔은 뇌질환 치료 전자약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수면장애와 관련된 정신과 질환 치료 경험 및 데이터 활용 영역을 확장해 우울증 전자 치료약을 제공하도록 연구개발에 나선다.
이승우 리솔 공동대표는 “현재 우울증 전자약은 우울증 유형을 구분해 치료하지 않고, 고정된 자극으로만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며 “우울증 상태에 따른 뉴로피드백·개인맞춤형 교류전기자극이 가능한 기술 개발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의료장비를 제공해 재택 치료와 함께 치료효율을 높이고, 추적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딥테크 팁스에 선정된 리솔의 ‘슬리피솔 플러스’. [사진=리솔]
아울러 이 대표는 “리솔은 tACS와 뇌파동조 기술이 결합된 신기술을 개발 및 적용하여 수면, 우울증, 스트레스, 알츠하이머 등 다양한 신경·정신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뇌자극 전자약 플랫폼 회사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리솔은 최근 대·중견기업-스타트업 간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2023 Weconomy Startup Challenge’에도 최종 선정됐다.
권구성 리솔 공동대표는 “최종 선정에 따라 리솔은 마곡 위코노미 펀드 투자(약 300억원 규모) 직접투자가 가능하고, 오픈이노베이션 파트너사로 매칭된 대웅제약, 종근당홀딩스, 우정바이오와 함께 사업협력을 진행하게 된다”며 “이외에도 서울창업허브 M+ 입주, PoC(사업화 검증) 자금 제공,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연계 등을 지원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팩트체크 나선 SKT… "계좌탈취·휴대폰 복제 불가능"
- 대한항공, 가정의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데이’ 개최
- 에어프레미아, 기내서 받는 ‘온라인 면세점’ 오픈
- "故박천돈 선대회장 뜻 기린다"…천일에너지, 사랑의열매 1억 기탁
- 투썸플레이스, 한정판 ‘미키 초코 베리 케이크’ 론칭
- 무브에스엔씨, 말레이시아 왓슨스와 '한국 뷰티 페스타' 개최
- 에이블리 남성 패션 앱 ‘4910’, 2030 사용자 수 1년 새 8배↑
-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상생·복지 위한 ‘공구장터’ 공개
- 펑크비즘, 네이버클라우드 등과 맞손…"디지털 자산 생태계 구축"
- 중고나라, '개인화 기능 강화' 홈 화면 개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팩트체크 나선 SKT… "계좌탈취·휴대폰 복제 불가능"
- 2대한항공, 가정의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데이’ 개최
- 3에어프레미아, 기내서 받는 ‘온라인 면세점’ 오픈
- 4무안군, 작년 인구증가율 전국 13위…'시 승격' 노린다
- 5함평군, 2025년 황금박쥐배 미니풋살대회 성황리 종료
- 6"故박천돈 선대회장 뜻 기린다"…천일에너지, 사랑의열매 1억 기탁
- 7조인철 의원, 광주 AI 예산 153억 확보
- 8투썸플레이스, 한정판 ‘미키 초코 베리 케이크’ 론칭
- 9무브에스엔씨, 말레이시아 왓슨스와 '한국 뷰티 페스타' 개최
- 10에이블리 남성 패션 앱 ‘4910’, 2030 사용자 수 1년 새 8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