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누시바’ 이탈리아 출시…유럽 시장 확대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대웅제약은 자사 보툴리눔 톡신 '누시바(Nuceiva, 국내 제품명 나보타)'가 선진국 미용 적응증 파트너사인 에볼루스(Evolus)를 통해 최근 이탈리아에 정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탈리아는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에 이어 대웅제약의 누시바가 진출하는 네 번째 국가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FBI(Fortune Business Insight)에 따르면 연간 6500억 원의 규모를 형성하고 있는 유럽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이탈리아는 4위 규모로 올해 78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대웅제약의 파트너사 에볼루스는 이탈리아에서 누시바의 유통과 마케팅을 담당한다. 에볼루스는 현지 미용 및 웰니스 분야 전문 유통사인 GP Dermal Solutio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현지 발매를 준비해왔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영국을 시작으로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까지 유럽에 순차적으로 발매하며 유럽에서 누시바의 브랜드 인지도와 입지가 한 층 강화되어 고무적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 및 제조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는 국내 및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한 제품이다. 2023년 6월 기준 63여개국에서 품목 허가를 획득하고 80개국 이상과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연내 싱가폴, 페루, 칠레 등 신규 발매 예정이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2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3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4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5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6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7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8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 9CU, ‘강릉 툇마루’ 흑임자 디저트 출시
- 10"일론 머스크의 xAI 홀딩스, 28조원 규모 투자유치 추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