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3 주한외교단 초청 부산 홍보여행(팸투어) 20~21일 개최
주한외국공관장 등 13개국 22명 초청, 부산의 미래가치 홍보
북항재개발홍보관 , 주한외교단-부산영사단 만찬간담회, 제18회 부산세계시민축제 참석 등
경제, 문화, 도시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하는 시간 마련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가 ‘글로벌 허브 도시’, ‘다시 오고 싶은 매력도시’ 등 부산 판매 세일즈에 나선다.
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19~20일까지 주한외국공관장과 관계자 총 13개국 22명을 부산으로 초청하는 ‘2023 주한외교단 초청 부산 홍보여행(팸투어)’을 개최한다.
‘주한외교단 초청 부산 홍보여행’은 국제적 도시 부산의 핵심 브랜드 가치를 홍보하고 국가 간 상호협력 증진을 위해 2017년 처음 개최해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작년에는 국제적 중심 금융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해 부산 금융기관을 소개하며 국제적 경제협력 관계망(네트워크)을 구축하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올해 홍보여행(팸투어)의 참가국은 ▲ 유럽 6개국(덴마크, 루마니아, 벨라루스, 세르비아, 아제르바이잔, 핀란드) ▲ 아시아 5개국(라오스,우즈베키스탄,캄보디아,말레이시아,투르크메니스탄) ▲ 미주 2개국(니카라과, 엘살바도르) 등 총 13개국이다.
시는 이번에 부산을 찾은 주한외교단에 올해가 ‘글로벌 허브 중추도시 부산’으로 도약하는 데 가장 중요한 해임을 알리고, 이를 위해 시가 추진하고 있는 역점사업들을 소개하고, 부산의 미래가치를 홍보한다.
또 부산의 도시외교 지평을 확장하기 위해 상호 교류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먼저 주한외교단은 19일 오후 ▲ 북항재개발홍보관을 방문해 부산의 과거와 미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리는 ‘주한외교단-부산영사단 만찬 간담회’에 참석한다.
박형준 시장도 이 자리에 참석해 부산의 핵심 민간 외교채널인 부산영사단과 함께 직접 국제적 중심 도시 부산의 매력과 강점을 소개하고, 경제, 문화, 도시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수 부산일보 사장 등 부산의 주요 언론사 대표도 자리에 함께해 부산의 미래가치와 지향점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20일은 해양도시 부산의 매력을 체험해보는 ‘요트투어’를 체험하고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32개국 82개 단체에서 1만여 명의 세계시민이 참여하는 ‘제18회 부산세계시민축제’에 들러 연회(리셉션)와 개막식에 참석하고 부스 탐방(투어) 등을 체험하고, 부산 거주 자국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황기식 부산국제교류재단 사무총장은 “부산의 공공 외교 중심기관으로서 이번 홍보여행을 부산의 핵심 브랜드 가치를 홍보하고 부산의 매력을 알리는 자리로 만들 것이다”며 “주한외교단과의 협력 관계망(네트워크)을 강화해 경제, 문화, 인적교류, 부산형 공적개발원조(ODA) 등에서 지속적인 교류협력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홍보여행(팸투어)을 통해 각 나라를 대표하는 주한외국공관장,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글로벌 허브 도시 부산’의 미래가치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번 홍보여행을 계기로 부산시와 주한외국공관, 부산영사단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이들 기관과의 실질적인 협력 분야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금호타이어, 지역 취업준비생 '취업 트렌드' 정보 공유..."뜨거운 호응"
- 광주 북구, 영남지역 산불피해 복구 성금 1억 원 전달
- 오미화 의원, '민주화운동 명예수당' 추진...6월부터 6만 원 지급
- 지역균형발전과 경쟁입시체제 완화를 위한 '서울대 10개 만들기' 정책 토론회
- 광주 북구의원 개정 조례안, 해당 상임위 통과..."주민 신뢰 제고" 기대
- 공영민 고흥군수 "기부로 인해 출산 장려 분위기 확산에 큰 힘"
- 장성군, 삼계면 상무평화공원에 사계절 복합놀이시설 조성
- 해남군, 캐나다 A-Mart와 지역 농식품 수출 확대 업무협약
- 부천복사골예술제 40주년, 문화의 향연 펼쳐
- 인천, '사물주소' 확대…긴급상황 대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금호타이어, 지역 취업준비생 '취업 트렌드' 정보 공유..."뜨거운 호응"
- 2한화오션, 부유식 도크·해상 크레인 신규 도입
- 3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동지니AI’ 도입
- 4광주 북구, 영남지역 산불피해 복구 성금 1억 원 전달
- 5오미화 의원, '민주화운동 명예수당' 추진...6월부터 6만 원 지급
- 6지역균형발전과 경쟁입시체제 완화를 위한 '서울대 10개 만들기' 정책 토론회
- 7포스코, 슬래그시멘트로 콘크리트 산업 생태계 전략적 협력 이끈다
- 8뉴트리케어, 강원도 횡성 인근에 첨단 제1신공장 완공
- 9광주 북구의원 개정 조례안, 해당 상임위 통과..."주민 신뢰 제고" 기대
- 10공영민 고흥군수 "기부로 인해 출산 장려 분위기 확산에 큰 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