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회복 신명나는 삶, 2022 부산도시재생 박람회 개최
도시재생 세미나 및 청년포럼, 열린 시민강좌 등 프로그램 구성
부산도시재생사업 성과 공유 및 소통의 장 될 것으로 기대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 도시재생의 역사와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22년 부산도시재생박람회’가 9~10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열린다.
16개 구(군) 및 마을공동체·유관기관의 홍보부스, 전시프로그램 등 전시목적의 박람회로 운영된다.
올해로 여섯째를 맞는 이번 ‘부산도시재생박람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관한다.
부산시와 16개 구·군을 비롯해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유관기관 등이 함께 부산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장으로 마련된다.
주요 행사로는 ▲16개 구(군) 및 마을공동체, 유관기관의 홍보부스, 메이커 전시부스 ▲도시재생 세미나 및 청년포럼 ▲도시재생라운지 토크 및 열린 시민강좌 ▲내외부 전시프로그램 운영 등 기존 프로그램에서 축소하여 경건한 분위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내용으로는 행사 첫날 로컬 콘텐츠를 활용한 부산형 도시재생의 방향을 모색하는 ‘도시재생세미나’, 문화 경제ㆍ회복을 위한 도시재생 역할과 비전을 다룬 ‘부산도시재생 라운지 토크’, 도시재생 필요성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부산도시재생 열린 시민강좌’가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내일의 청년을 위한 부산도시재생의 역할을 다룬 ‘부산도시재생 청년포럼’이 열린다.
또 양일간 상시 운영되는 전시 행사는 부산 내 지역의 과거·현재 모습이 담긴 ▲‘도시재생 Past&Post’, 포토그래퍼의 눈으로 보는 ▲‘부산을 휘젓다’ 등으로 전시를 통해 도시재생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이태원 사고에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하고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시재생의 지난 성과들을 확인하고 앞으로의 추진 방향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진에어, 5월 30일부터 인천~칭다오 운항 재개
- 2우리금융, 은행×증권 협업…CIB시장 공략 나선다
- 3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올마이티’ 신규 브랜드 영상 공개
- 4S-OIL,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1억2000만 원 후원
- 5KB국민은행,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업체 대상 600억원 규모 금융지원
- 6큐리언트, 美 AACR서 아드릭세티닙 임상 1상 최종 결과 공개
- 7KT, 계명대학교에 ‘멀티 AI 플랫폼’ 제공…"맞춤형 학습·업무 지원"
- 8LG유플러스, 가정의 달 맞이 U+tv 콘텐츠 프로모션 진행
- 9코스피 2550선 부근 보합권 등락…코스닥 상승 출발
- 10"33년간 4000대 판매"…기아 서상배 ‘그랜드 마스터’ 등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