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메디부산 2022! 시민건강박람회’ 개최
의료ㆍ보건 오프라인 박람회와 어린이 대상 의료직업체험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폭넓은 건강·의료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메디부산 2022! 시민건강박람회’가 28~29일까지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KNN이 주관한다.
부산지역의 대학·전문병원,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의료·보건 22개 기관(단체)이 참여하는 공익 건강 박람회다.
폭넓은 건강·의료정보를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인식개선을 통한 시민 건강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박람회는 △최신 의료·건강 정보와 △ 정신건강·중독·구강·암·심뇌혈관질환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박람회 △ 척추 관절 전문의들의 메디컬 토크쇼 △ 시니어 건강체조 경연대회 △ 어린이를 위한 의료직업체험 △ 인공지능(AI) 기반의 근감소 측정과 운동 추천 등 전시·체험·토크쇼·경연이 결합된 고품격 종합 메디컬 콘텐츠로 구성돼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지역의료의 문제점을 공론화하고 부산지역의 의료를 활성화하기 위해 같은 기간 ‘2022 지역의료분권포럼’,‘부산의료기기 전시회(KIMES Busan 2022)’도 동시 개최된다.
조봉수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시민건강박람회가 시민들께 유익하고 정확한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부산을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