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Q 바바요, '죽여주는 서비스' 시즌2 제작…"장례 체험 콘텐츠"
경제·산업
입력 2022-10-06 11:40:58
수정 2022-10-06 11:40:58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IHQ의 OTT '바바요'는 '장례 체험' 이색 콘텐츠 <죽여주는 서비스> 시즌2 제작을 확정 지었다고 6일 밝혔다.
IHQ에 따르면 <죽여주는 서비스>는 '장례 몰래카메라'라는 이색적 체험을 통해 죽음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주변 지인들과 삶을 함께 되돌아보는 콘텐츠다.
<죽여주는 서비스>에는 지난 6월 강원도 양양소방서 이진환 소방관이 첫 회 게스트로 등장한 이후 지난 2일까지 제대 군인, 백수 아빠, 장례지도사, 인디밴드 보컬, 댄서, 트렌스젠더 등이 출연하며 죽음을 대하는 각자의 사연이 담겼다.
게스트들은 '부고 문자'를 보낸 뒤 장례식장에 설치된 관에 들어가 있는 등 몰래카메라를 진행했다. 이후 지인들과 솔직 담백한 대화를 나누게 된다.
IHQ는 각기 다른 분야 인사들이 갖는 죽음에 대한 인식과 관점이 <죽여주는 서비스>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만큼, 보다 많은 이들이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게 하자는 차원에서 시즌2 제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IHQ 관계자는 "한 때 '웰빙'(well-being) 신드롬과 함께 '웰다잉'(well-dying)에 대한 관심이 치솟았던 적이 있다"라며 "그럼에도 여전히 우리 사회에 있어 죽음이라는 소재는 두렵거나 생소한 존재"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