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UAM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수립 용역’착수보고회 개최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진주시는 30일 시청 5층 상황실에서 조규일 시장, 자문위원, 전담기관, 용역사 및 관련 부서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UAM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국토교통부에서 2025년 최초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는 UAM 사업에 맞추어 진주시만의 특색이 있는 UAM 발전전략을 마련하여 향후 진주형 UAM산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시행된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UAM 개념 및 산업동향 분석 △진주시 UAM산업 육성 발전목표와 추진전략 수립 △UAM 인프라 조성전략 로드맵 도출 △UAM 인프라 구축 기본방향 및 추진계획 등을 수립하고 향후 UAM 관련 기반 시설 구축 및 정부 공모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보고회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진주시는 항공우주분야의 우수한 인력과 공공기관, 산업기반을 보유하고 있어 UAM산업 발전에 많은 장점이 있다”며 “이번 용역을 시작으로 진주시의 UAM산업 육성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하여 진주시가 UAM산업을 선도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UAM은 2040년 전 세계 시장규모가 1조 5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진주시는 UAM산업 육성을 위하여 지난해 11월 ‘UAM진주’협의체를 결성하고 분기별 실무회의를 개최하여 각 기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또한 2016년부터 PAV(개인용 비행체) 및 UAM 관련 국제 콘퍼런스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 상반기에는 국토교통부의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선정되어 UAM 항로 개척 등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향후 이반성면 가산일반산업단지에 조성되는 KAI(한국항공우주산업) 회전익 비행센터를 중심으로 UAM산업을 집적화할 계획이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교육시설안전원,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 개최
- 2LG화학, 1분기 영업익 4470억원…흑자 전환
- 3동성케미컬, 인니에 동남아 최고 수준 글로벌 PU 허브 준공
- 4보성군, 통합축제 맞아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
- 5대한항공, 부천대장에 1.2조 규모 ‘미래 모빌리티 기지’ 건설
- 6이상진 목포시장 권한대행, 지역 현안사업 해결 위해 중앙부처 방문
- 7'이가탄' 제조사 명인제약, 코스피 상장 예심 신청
- 8중진공, 개인정보 보호수준 평가 3년 연속 ‘S등급’
- 9네이버,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별페이지 선봬
- 10공영홈쇼핑, 내수 활성화 위해 ‘5월 동행축제’ 동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