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업무시설 '시흥 씨앤펄 웰플렉스' 풍부한 개발호재 수혜 기대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경기도 시흥시에서 복합업무시설 '시흥 씨앤펄 웰플렉스'가 4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일원에 들어서는 '시흥 씨앤펄 웰플렉스'는 지상 14층 1개동 규모로, 오피스 217실을 비롯해 오피스텔 전용 35~56㎡ 48실,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운동시설로 조성되는 복합업무시설이다. 시공은 은성산업㈜·은성건설㈜이 맡았다.
이 복합업무시설은 송도국제도시, 인천 논현, 송산 그린시티를 잇는 서해안 개발의 중심지인 배곧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수혜를 누릴 전망이다. 배곧신도시는 서남부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돼 88만㎡ 부지에 사업비 총 1조 6,681억원규모의 산업 클러스터가 형성된다. 제조업기반 4차산업·무인이동체 R&D·교육·의료·바이오 연구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것을 골자로 하며, 무인이동체 연구소와 미래 모빌리티 센터, 대우조선해양(2026년 예정) 및 FOC, 시흥 배곧 서울대학교 병원(예정) 및 치과병원(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호재도 뛰어나다. 우선 경기도 안산, 시흥에서 서울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은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으로 서울 여의도, 구로디지털단지, 광명, 시흥 등의 광역 접근성이 향상될 예정이다. 2026년 개통 예정인 월곶판교선은 경기도 시흥에서 성남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개통 시 판교, 강남까지 약 30~40분대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시화나래IC와 오이도IC를 잇는 수도권제2외곽순환도로 시화MTV 구간이 올해 중 개통할 예정으로 인근 주요지역 이동도 편리해진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와 배곧신도시를 잇는 배곧대교도 2025년 개통 예정으로, 송도국제도시와의 직접 연결을 통해 교통 체증의 감소는 물론 시흥과 송도간 경제 활성화에 대한 수혜도 기대된다.
'시흥 씨앤펄 웰플렉스'는 다양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단지 반경 5km 내 시흥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해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옥구공원, 배곧생명공원 등 쾌적성도 우수하다. 특히 오이도항을 비롯해 송도국제도시, 배곧신도시가 조망되는 오션뷰도 장점이다.
단지는 특화설계도 적용해 상품 완성도도 높다. 상업시설은 드라이브인 설계를 적용해 지상 1층부터 5층까지 각 층에서 바로 점포를 이용 할 수 있어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였고, 9층 오피스텔은 개별 테라스를 도입해 여가 및 휴식을 즐기기에도 좋다. 특히 상업시설은 각 층마다 전략적으로 트렌디한 MD업종을 배치해 공실률을 낮추고 고객들이 보다 오래 머물 수 있는 집객력을 갖춘 상업시설로 조성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시흥 씨앤펄 웰플렉스는 신산업경제지구로 지정된 배곧신도시를 비롯해 시화국가산업단지와 시화MTV 등의 풍부한 호재 및 배후수요를 고스란히 얻을 수 있는 뛰어난 입지를 갖췄다"며 "향후 신안산선, 월곶판교선, 배곧대교 등 교통망의 확충으로 서울을 비롯해 송도, 판교 등 수도권 주요 도시로의 접근성이 향상될 시 도시간 시너지 효과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美 SEC 신임 위원장 "가상화폐 규제 불확실성으로 혁신 제한"
- “에어컨 대신 맵탱”…삼양식품, WWF 업무협약 체결
- 신세계면세점, ‘트렌드웨이브 2025’ 파트너사…"쇼핑 혜택 제공"
- 美 캘리포니아주, 자율주행 트럭 시험운행 허용 추진
- 영풍 석포제련소 인근, 비소 등 환경오염 '심각'
- 주유소 기름값 11주 연속 내려…“다음 주도 하락세 지속”
- “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