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거창대동제, 5년 만에 비대면으로 열린다
오는 29일 부터 내달 11일까지 군청 앞 로타리 소원성취문 사전 접수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거창문화원(원장 이종천)은 전통 세시풍속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2월 15일(음력 1월 15일) 거창읍 영천(위천천) 둔치에서 제25회 거창대동제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동제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소한의 비대면 행사로 군민안녕 기원제와 달집태우기만을 시행하고 진행과정은 유튜브 생방송으로 송출할 계획이다.
유튜브 방송은 ‘거창문화원’으로 검색 가능하며 생방송 중 군민 새해소망 기원과 세시풍속 퀴즈 풀이, 경품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여 참여자들에게 많은 흥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문화원은 행사에 앞서 군민을 대상으로 소원성취문을 접수한다. 접수기간은 1월 29일부터 2월 11일까지로 많은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군청 앞 로타리에 부스를 설치할 계획이다.
거창대동제는 정월대보름날 선조들께서 행한 세시풍속을 계승해오는 우리지역의 명절행사로서 군민 모두가 나라와 지역, 가정의 무사태평과 풍년을 기원하며 군민 통합과 화합을 엮어내는 그 해 첫 한마당 축제의 장으로서 큰 의미가 있다.
이종천 거창문화원장은 “대동제가 2016년 이후로 동물전염병과 코로나19로 인해 5년 동안 행사가 열리지 못했다”며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이 해결되지 않아 부득이 군민안녕과 화합을 기원하는 최소한의 의식행사로 치러지지만 군민 모두가 사전 소원성취문 작성과 유튜브로 함께 참여하면서 한마음 한뜻으로 새해 소망성취와 군민화합을 기원해 달라”고 전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시 "어린이날 황금연휴, 즐기러 오세요"
- 2대구행복진흥원, 평생교육이용권 접수 시작...4800명 혜택
- 3영남이공대,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합격 선배 초청 특강 개최
- 4전남도, 6월부터 민주화운동명예수당 신규 지급
- 5전남 농수산식품, 글로벌 시장서 '인기몰이'
- 6BC카드, 다날과 결제 인프라 협력…선불카드 사업 확장
- 7한국투자증권, 제12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개최
- 8KB국민카드, KB Pay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 9NH농협카드, 국내 전가맹점 최대 6개월 무이자할부 이벤트
- 10신한카드, ‘SOL트래블데이’ 개최…FC서울 경기서 이벤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