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 대세…유통가, 친환경 경영 박차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
[앵커]
유통가에서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제품에 비닐,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로 제품을 포장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김수빈 기잡니다.
[기자]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기업들도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오늘(28일) 종이 포장재만 이용한 설 명절 스팸 선물세트 2종을 내놨습니다.
이번 선물세트는 제품 고정용 트레이가 종이로 교체됐고, 분리배출도 용이하도록 조립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외에도 스팸 캡을 제거하는 등 환경을 고려한 패키징 개선을 통해 이번 설에만 387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저감하게 됐습니다.
[싱크] CJ 제일제당 관계자
"앞으로도 우리 사회와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선물세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동원그룹의 계열사들도 친환경 경영에 나섰습니다.
동원F&B는 조미김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없애고, 페트병 몸체와 뚜껑에 라벨을 없엔 무라벨 친환경 생수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동원홈푸드의 더반찬&은 신선식품 포장용 스티로폼 박스를 친환경 종이박스로 대체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포장 뿐 아니라 소비자에게 보이지 않는 제품 생산부터 배송까지 유통 전 과정에 친환경 요소를 도입하는 곳도 있습니다.
풀무원은 제품 생산 과정에서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 재활용 용기 포장, 화학물질 없는 포장재 사용, 과대포장 지양 등 4대 원칙을 세워 내년까지 생산하는 모든 제품에 '친환경 포장'을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유통업계에 확산하고 있는 친환경 바람이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도 바꿀지 주목됩니다. 서울경제TV 김수빈입니다. /kimsoup@sedaily.com
[영상편집 김준호]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의선 “EV3 세계 올해의 차 수상…혁신DNA 인정”
- “티웨이 대주주 나성훈 거짓말”…소액주주, 檢 수사 촉구
- [이슈플러스] 車 부품사 1분기 버텼지만…변수는 ‘2분기’
- MS ‘AI 끼워팔기’ 논란…공정위 조사 ‘하세월’
- ‘만년 적자’ SSG닷컴…‘전국 새벽배송’ 승부수
- “유심 재고 없다”…SKT, ‘해킹 포비아’ 확산
- [단독] 티웨이홀딩스 소액주주연대 "상장폐지 막는다"…지분 5.4% 확보
- 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통신3사 주가 '희비'…KT·LG, 반사익 기대에 '신고가'
- 2삼성카드 VS 신한카드, 업계 1위 '엎치락뒤치락'
- 3카카오뱅크 앱에서도 '은행별 주담대 비교' 가능해진다
- 4정의선 “EV3 세계 올해의 차 수상…혁신DNA 인정”
- 5“티웨이 대주주 나성훈 거짓말”…소액주주, 檢 수사 촉구
- 6車 부품사 1분기 버텼지만…변수는 ‘2분기’
- 7역대급 실적에도…금융지주, 침체기 방어 전략 '분주'
- 8MS ‘AI 끼워팔기’ 논란…공정위 조사 ‘하세월’
- 9‘만년 적자’ SSG닷컴…‘전국 새벽배송’ 승부수
- 10“유심 재고 없다”…SKT, ‘해킹 포비아’ 확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