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유 캠페인’ 11월 홍보대사는 브레이브걸스 '유나'

한국유가공협회(회장 이창범)는 국산 유제품 소비 장려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Thank 유 캠페인‘의 11월 홍보대사로 브레이브걸스 유나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Thank 유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가 주관하고 공공기관, 기업, 국민과 함께 연대와 협력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전 국민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의 11월 홍보대사로 나선 브레이브걸스 유나는 지난 2016년 데뷔한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2기 멤버다. 브레이브걸스의 리드보컬과 리드래퍼를 맡고 있는 유나는 멤버 중 유일한 단발 스타일로 ‘단발좌’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유나는 “Thank 유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청소년들,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 등 취약계층과 코로나19와 싸우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과 봉사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그리고 참여할 많은 분들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촬영 등 스케줄로 인해 식사가 어려울 때 플레인 요거트를 즐겨 먹는다”라며 “그래놀라와 꿀을 넣어서 요거트를 먹으면 아주 맛있는 든든한 한 끼가 된다”고 자신만의 유제품 소비 레시피를 공개했다.

또한 유나는 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63명의 스타가 참여하는 ‘Thank유 산타클로스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에 유나는 데뷔 후 첫 모델 계약을 맺고 광고 촬영을 한 뒤 받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 ‘꽃신’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한바 있다.
한편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동안 진행되는 ‘Thank 유 캠페인’은 미닝아웃의 의미를 담아 유제품으로 나누는 사랑을 실천하겠다는 목표 아래 ‘Thank 유 1004 챌린지’ , ‘Thank 유CC 영상 공모전’, ‘Thank 유 산타클로스’의 3가지 프로그램을 범국민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한다.
특히 누구나 본 캠페인 참여하면 ‘Thank 유 1004 장학금’과 ‘Thank 유 1004 빨간 상자’로 1,004원이 적립되며, 적립된 기부금은 연말 유업체에서 대한적십자사로 기부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삶을 마주할 용기 생겨요”…성인용 그림책 ‘도시악어’ 출간
- 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풀하우스 OST 리메이크 뮤비, 모희서 ‘첫사랑 아이콘’으로 데뷔
- “골프 꿈나무 키워요”…석교상사, 주니어 골퍼 지원 확대
- 글로벌일자리창출협의회, 해남서 외국인불법체류자 선도 앞장
- 주말 첫날 전국 봄비…돌풍에 천둥·번개도
- 한국문화정보원, 디지털 신기술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방문하기 좋은 국가유산 코스' 선정…4월 '왕가의 길' 눈길
- 택시요금 올라도 연말 서울 택시 이용 22%↑
- 오세훈 서울시장, ‘주말 도심 집회 안전대책회의’ 열어 대응계획 점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 치유의 숲' 전북 웰니스관광지 선정
- 2장수군-전북연구원, 정책간담회 개최…지역발전 전략 집중 협의
- 3남원경찰서, 춘향제 맞이 경찰 홍보 부스 운영
- 4임실군, 개별주택가격 공시…전년 대비 평균 0.87%↑
- 5임실군, 관광 지원 확대…"임실 방문의 해, 반드시 천만관광 달성"
- 6순창군, 2025년도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 7순창군, 키즈 테니스 페스니벌 등 3개 신규 대회 유치 확정
- 8이복현 "신뢰 회복이 금융 선진화 출발점"
- 9"트럼프 못 믿겠다"…달러 피해 엔으로
- 10양종희 KB금융 회장, 트럼프 주니어와 면담…금융권 유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