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이테크건설, 1분기 영업이익 119억원…전년동기대비 391% 급증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SGC이테크건설은 2021년 1분기에 2,922억원의 매출과 119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각각 39.9%와 391.4% 급증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9% 하락한 108억원을 기록했으나, 실제 건설사업부문만의 이익(21.7억)으로 비교하면 397% 증가한 것이다.
사업부별로 플랜트사업의 매출은 2,133억원으로 전년 대비 66.7% 증가했고 토건사업의 매출은 789억원으로 전년 대비 2.24% 감소했다. 그러나 전 사업부 선별수주와 원가율 개선으로 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안찬규 SGC이테크건설 대표는 “안정적인 규모의 수주 잔고로 인한 선별적 수주와 그에 따른 이익률도 크게 개선되고 있다"면서 "리스크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 있어 앞으로도 이익 개선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스마트물류창고 등 산업플랜트의 신규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토건사업이 'THE LIV' 브랜드를 앞세워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올해 가이던스로 제시한 매출 목표수준 1조2,800억원과 신규수주 2조3,900억원은 무난히 달성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GC이테크건설 관계자는 "지난 2019년도에 첫 자체사업으로 분양한, 가산동 'G밸리 더리브 스마트타워' 지식산업센터의 입주가 올 4분기에 시작된다"며 "그에 따른 분양수익 인식이 4분기부터 시작될 예정이라 토건사업부문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또 "기존 토건사업의 사업규모가 증가세를 이루면서 이에 대한 이익이 커지고 있다"면서 "올해 안에 학익동 토지 매각대금이 유입됨에 따라 ESG 관련 투자도 고려 중으로 향후 기업의 가치가 크게 성장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SGC이테크건설은 플랜트 사업을 주력으로 최근 주거브랜드 더리브(THE LIV)를 통한 주택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키움히어로즈와 2021년 시즌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프리미엄 주거브랜드 'THE LIV" 마케팅과 홍보에도 나서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