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REDPEN 코딩’,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소비자포럼 주최∙주관. '2020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 선정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전집 연계형 코딩 교육 프로그램 ‘REDPEN 코딩’이 지난 17일 서울 용산구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에듀테크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며 내년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에게 대상을 수여한다. 이를 위해 전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모바일 및 일대일 유선조사를 진행해 최고 점수를 획득한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REDPEN 코딩은 에듀테크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총점 4.63점(5점 만점 기준)을 기록하며 대상을 수상했다. 전집연계형 코딩 프로그램으로 ‘코딩동화’를 활용해 코딩에 대한 학습 흥미도를 높인다는 점과, 홈스쿨링에 최적화되어 있는 구성 등이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REDPEN 코딩에 대한 기대감은 판매량으로도 드러났다. REDPEN 코딩은 출시 한달 만에 1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앞서 교원그룹은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 언어’로 주목 받고 있는 코딩교육에 대비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코딩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34년의 교육 노하우와 자사 전문 인력을 투입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 뽑아 준 상이라 의미가 깊다. ‘전집 연계형 홈코딩’으로 출시 후 주목을 받고 있는 REDPEN 코딩에 대한 관심이 수상을 통해 입증되었다”며 “2020년을 이끌어갈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된 만큼, 교원그룹은 REDPEN AI수학, REDPEN 코딩에 이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에듀테크 교육시장을 선도하고, 우리 아이들이 창의융합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hankook6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