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9’ 참가…“‘챈치또’ 등 글로벌 IP 최초 공개”

대원미디어는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9(이하 캐릭터 페어)’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캐릭터 페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캐릭터 페어에서 대원미디어는 직접 제작투자에 나선 국산 3D 애니메이션 TV 시리즈 ‘시간여행자 루크’를 비롯해 미국 니켈로디언의 인기 애니메이션 ‘네모바지 스폰지밥’과 ‘퍼피구조대’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아르헨티나의 ‘챈치또’와 핀란드의 ‘컵오브테라피’ 등 다양한 글로벌 IP를 이번 캐릭터 페어에서 대중들에게 처음으로 공개한다.
대원미디어는 캐릭터 페어에서 통합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통합부스의 테마는 ‘대원미디어 두근두근 빌리지’”라며 “‘Serendipity(뜻밖의 발견, 의외의 놀라움과 우연의 즐거움)’를 키워드로 한 스토리텔링을 구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부스는 관람객들이 마을의 골목길을 산책하는 것과 같은 동선으로 구성된다. 총 8개로 이뤄진 다양한 골목길을 통해 △스폰지밥 △짱구 △도라에몽 △원피스 △빨강머리앤 △챈치또 등 14개의 대원미디어 인기 IP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는 8월 방영을 앞두고 있는 파워레인저 최신작 <파워레인저 다이노소울>도 이번 캐릭터 페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파워레인저 다이노소울>은 지난 2014년 국내에서 완구 판매 및 공연 예매 1위를 달성하며 화제를 모은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의 공룡과 댄스 등 주요 모티브를 계승 및 발전시킨 작품으로, ‘기사’라는 새로운 소재를 더해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힌다.
이와 함께 ‘닌텐도 스위치’의 체험공간과 다양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MD샵 ‘애니랜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카페 ‘팝퍼블’ 등의 콘텐츠도 제공된다. 회사 관계자는 “부스 내부에서도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며 “하반기 개봉 예정인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달 탐사기> 소식을 비롯해 △<짱구페스티벌-짱구야 놀자> 포토존 △‘네모바지 스폰지밥’ 포토존 △‘드래곤볼Z’와 SPAO 콜라보레이션 어패럴 체험존 등이 대표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민병덕, '디지털자산기본법' 초안 공개…가상자산 논의 속도
- 쎄크 상장…오가노이드사이언스 청약·달바글로벌 등 수요예측
- 한국 주식시장 등지는 외국인…9개월 연속 39조원 팔아치워
- '리딩금융' KB, '리딩뱅크' 신한銀 품으로…4대 지주 5조 육박 순익
- "국장 탈출은 지능순?"…올해 코스피 6% 올랐다
- 'KB·롯데' 카드사 본인확인서비스 잇달아 중단, 왜?
- 우리은행, 美 상호관세 관련 ‘위기기업선제대응 ACT’ 신설
- 교보생명, SBI저축銀 인수 추진…지주사 전환 속도
- 태국 가상은행 인가전 뛰어든 '카뱅'…27년 장벽 허무나
- ‘K패션’ 부흥기…신흥 브랜드 상장 흥행 여부 '주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