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인기에 다음 스포츠 이용자 상승세
경제·산업
입력 2025-04-12 09:48:14
수정 2025-04-12 09:48:34
이수빈 기자
0개
야구 섹션 조회수 26% 늘어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프로야구 시즌 개막 이후 지난 6일까지 다음 스포츠의 야구 섹션 페이지 일평균 조회수와 방문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 11% 증가했다.
다음은 지난달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야구게임센터'를 대폭 개편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도입한 '그래픽 중계', '필드뷰', '문자 중계' 등을 고도화해 라이브 중계 없이도 동일한 효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날씨 페이지에서는 야구 테마날씨 서비스도 선보인다.
각 구장의 시간대별 기온과 습도, 강수확률, 강수량 등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맵과 연동해 야구장 장소 정보를 비롯해 주변 맛집 정보 등도 제공한다.
지난해부터 티빙의 프로야구 독점 중계로 온라인 중계권을 넘긴 네이버는 오픈톡을 중심으로 이용자 수가 늘고 있다.
올 1분기 야구 오픈톡에 방문한 이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배 가까이 성장했고, 정규 시즌이 개막한 지난달 22일부터 열흘간 야구 오픈톡 일평균 방문자 수는 11만6천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20%가 넘는 증가치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화오션 노사, 상호 고소·고발 전면 취하 합의
- '곰표밀맥주' 갈등…대한제분, 세븐브로이 상대 손배 예고
- 나우이엘, 장마철 대비 '산업용 제습기' 신제품 출시
- 중기중앙회, EU-CBAM 중소기업 대응 정부 합동 설명회 개최
- HD현대 “혹서기 안전 경영진이 직접 챙긴다”
- 배동현 BDH재단 이사장, IPC 위원장 선거 출마
- “오티에르 용산을 세계적 랜드마크로”…포스코이앤씨, 수주 역량 집중
- 베스트텍, ‘국방산업발전대전’ 참가…AI·XR 융합으로 국방훈련 혁신 견인
- 고려아연, ISS의 ESG 평가 전 분야 '최고점' 획득
- 약산방목흑염소목장 건강지키미, ‘송가인 약산도 흑염소진액’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