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퍼센트, 리브랜딩으로 새 로고 공개·서비스명 통합
금융·증권
입력 2025-01-21 10:15:29
수정 2025-01-21 10:15:29
김도하 기자
0개

에잇퍼센트는 지난 2014년 설립된 국내 1호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금융) 기업으로 지난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새로운 BI 도입은 올해 1월부터 공식적으로 적용됐다.
새 로고는 숫자 8과 퍼센트 기호(%)를 포함하는 형태에 착안, 기업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표현했다. 또 이원화돼 있던 사명 '에잇퍼센트', 서비스명 '8퍼센트'를 통합해 향후 기업 활동을 '에잇퍼센트'로 일원화한다.
에잇퍼센트는 중금리대출에 주력해 4만7,000건의 대출과 1,974만 건의 투자를 통해 9,314억 원을 연결, 플랫폼 회원 수 92만 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에잇퍼센트의 지난해 취급액은 1,882억원으로 전년(1,665억원) 대비 13% 증가했다. 대출 잔액은 지난해 1,373억원으로 1년 전(1,166억원)보다 18% 증가했다.
취급액 추이를 살펴보면 2024년 1분기 297억원, 2분기 378억원, 3분기 543억원, 4분기 664억원으로 상승했고, 연체율은 2.34% 수준이다.
투자 상품의 연수익률은 5년 연속 10% 내외를 기록, 자체 신용평가 모형인 E-index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는 게 에잇퍼센트 측 설명이다.
이효진 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에잇퍼센트는 국내에 생소했던 중금리 대출 시장을 개척, 금융의 경계를 허물어 소비자 권익 개선에 기여했다"며 "이번 리브랜딩은 그 여정의 연장선에서 '맞닿아 펼쳐진 금융'의 가치를 선명하게 전달하기 위한 변화"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모아라이프플러스, 단기간 주가 급등 속 CB 털이 ‘주의보’
- 카티스, 원자력 발전소·SMR 등 공공보안 수주 확대
- 앱트뉴로사이언스, 美 자회사로 가상화폐 투자사 도약
- 지니언스, 투자자 대상 공동 기업설명회 참가…“투자자 소통 확대”
- 현대로템, 다수 국가와 K2 수출 협상 진행중…목표가↑-KB
- 제이준코스메틱, '슬리핑팩' 다이소 온라인몰 상위권 안착
- 밸류파인더 “엠젠솔루션, 중대재해처벌법 강화 수혜 전망”
- FSN, AI Driven 전략 실행…광고주·브랜드 성과 극대화
- 이니텍, '원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 사업' 본격 진출
- [부고] 김현엽(하나증권 영업부금융센터장)씨 부친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양대학교,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FS8과 협업
- 2한국타이어, 북미 EV 박람회 참가…전기 픽업용 신제품 첫 공개
- 3LG엔솔, 토요타통상과 美 배터리 리사이클 합작법인 설립
- 4이스타항공, '스카이트랙스 어워드' 한국 최고 LCC 1위 선정
- 5유어버스데이, 미래에셋금융서비스와 기념일 케어 서비스 MOU
- 6아이원바이오, 디엔에이에버와 구강 질환 조기진단 사업 MOU
- 7한화 방산 3사, 6∙25 75주년 맞아 현충원 공동 참배
- 8중소기업중앙회
- 9SBA, 웹툰·웹소설 신인 창작자 양성 교육생 모집
- 10하이브리드 SUV 전성시대…판매량 1위는 기아 쏘렌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