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현대자동차와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 프로모션 열어
최근 3개월 커넥티드카 음원 스트리밍 전년比 277% 급증
블루링크 스트리밍 가입자 2,000명 FLAC 음악감상권 제공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지니뮤직이 AI 음원 플랫폼 지니에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서비스가 추천하는 가을 감성 드라이빙 플레이리스트’ 45곡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3개월간 커넥티드카에서 AI음악플랫폼을 활용한 음원 스트리밍 건수가 전년 동기대비 약 3배(277%) 증가했다. 커넥티드카 음원 소비 비중은 남성(71%)이 여성(29%)을 앞질렀다. 특히 40대 남성운전자가 차 안에서 드라이빙 음악을 가장 많이(26.7%) 듣는 것으로 집계됐다. 모바일환경에서 음악감상이 7.6%에 그쳤던 40대 남성은 커넥티드카에서 19.1% 포인트 음악감상을 더 많이 했다. 그 뒤를 이어 30대 남성이 드라이빙 음악을 많이(23.6%) 즐기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처럼 모바일 음원 소비가 모빌리티로 확장되는 트랜드를 반영해 지니뮤직과 현대자동차는 10월 20일까지 공동으로 드라이빙 음악 프로모션을 개최하기로 한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10월 20일까지 블루링크 스트리밍 플러스 요금제 가입자 2,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지니뮤직 초고음질 FLAC(Free Lossless Audio Codec) 음악감상 이용권(30일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드라이빙, 차크닉, 차박할 때 들으면 좋은 노래를 댓글로 남기는 이용자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추첨으로 제공한다.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는 지난 6월 현대자동차가 출시한 차량 내 스트리밍 서비스다. 차량에서 휴대폰 연결없이 차량 디스플레이를 통해 편리하게 오디오, 비디오콘텐츠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두드러진다.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 가입자들은 차량에서 지니뮤직 앱을 구동해 블루투스 연결 없이도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2025년까지 모든 차종을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Software Defined Vehicle)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이같은 기조의 일환으로 자동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앱 블루링크를 제공, 차량 성능을 최신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중이다. 블루링크 서비스 가입자들은 차량 원격제어, 보안, 차량관리는 물론 음악, OTT등 다양한 디지털콘텐츠를 감상하는 등 다양한 차량 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홍세희 지니뮤직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커넥티드카의 인포테인먼트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하는 사용자경험(UX)이 쌓이면서 자연스럽게 차량 음악스트리밍이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고객들이 AI 음원 플랫폼 지니를 모바일로 이용하던 경험을 모빌리티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연결, 확장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grace_rim@sedaily.com
※ 사진설명: 지니뮤직과 현대자동차가 10월 20일까지 공동으로 드라이빙 음악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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