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디자인 컨퍼런스 '심플리시티23' 개최…디자인 노하우 공유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오는 31일까지 디자인 컨퍼런스 ‘심플리시티(Simplicity)23’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심플리시티는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UX)을 위해 고민하는 토스 디자인팀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컨퍼런스 이름에는 토스가 제품을 기획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원칙인 ‘단순함(Simplicity)’을 담았다.
심플리시티23은 ‘오늘도 문제를 해결하고 있을 모든 디자이너들에게’라는 대주제 아래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세션은 ▲미지의 영역에 도전할 때 ▲가치에 공감하게 만드는 방법 ▲사용자에게 더 가까이 ▲꼬인 매듭 풀기 ▲수많은 시도가 필요할 때 등 총 5가지 주제로 구성했다.
각각의 세션을 통해 토스가 문제를 해결한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며, 연사로는 토스 및 주요 계열사의 UX 리서처, UX 라이터, 인터랙션 디자이너, 브랜드 디자이너, 프로덕트 디자이너, 산업 디자이너 등 20여 명이 나선다.
특히, 집중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연사가 화면에 등장하지 않고 목소리만 들리는 팟캐스트 형태를 채택한 점도 심플리시티23만의 특징이다.
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스크립트와 함께 세션 주제와 연관된 이미지와 참고자료가 함께 재생되는 ‘인터랙션 디자인(Interaction Design)’으로 화면을 구현했다.
정희연 토스 UX 헤드는 “올해 심플리시티23의 경우,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사전신청에서 접수자가 약 1만 명에 달하는 등 2년만에 돌아온 심플리시티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통신3사 주가 '희비'…KT·LG, 반사익 기대에 '신고가'
- 삼성카드 VS 신한카드, 업계 1위 '엎치락뒤치락'
- 카카오뱅크 앱에서도 '은행별 주담대 비교' 가능해진다
- 역대급 실적에도…금융지주, 침체기 방어 전략 '분주'
- 농협 1분기 경영분석회의…강호동 회장 "올해 손익목표 달성해달라"
- iM금융 1분기 순익 전년比 38% 증가한 1543억원…부동산PF 부담 덜어
- KB국민은행, 친환경 실천 ‘다함께 플로깅’ 행사 진행
- 코스피 2540대 강보합 마감…코스닥 1.4% 하락
- KB국민은행, 청소년 맞춤 멘토링 ‘KB라스쿨’ 발대식 개최
- 우리은행, 원티드랩과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