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AI컨택센터 구축 이후 고객편의성 증대"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동양생명이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AI컨택센터 구축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효율성을 개선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양생명에 따르면 AI를 통한 고객안내 비율은 2021년 11월 30% 후반대에서 지난해 말인 2022년 12월 기준 80%대로 높아졌다.
이에 따라 상담원에 의한 통보비율이 20%아래로 떨어졌으며, 단순 안내 및 통보를 위해 투입되는 상담원인력도 AI컨택센터 도입 전과 비교해 40~50%정도 감소하면서 상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이 증대됐다는 것이 동양생명 측의 설명이다.
동양생명의 AI 컨택센터는 네이버 클라우드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으며, ‘보험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 ‘CLOVA AiCall’ 솔루션에 접목시켜 고객들의 상담 문의에 AI를 통한 응대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동양생명은 적립금이나 수익률과 같이 퇴직연금 관련, 고객들이 빈번하게 문의하는 단순·반복적 질문에 대한 자동화 표준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신계약 체결 건에 대한 완전 판매 모니터링 납입기한 통보 또는 서류 보완 안내 등과 같은 고객 안내성·통지성 업무의 자동화 서비스 등을 구현하게 됐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 니즈에 맞는 최적의 응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모아라이프플러스, 단기간 주가 급등 속 CB 털이 ‘주의보’
- 카티스, 원자력 발전소·SMR 등 공공보안 수주 확대
- 앱트뉴로사이언스, 美 자회사로 가상화폐 투자사 도약
- 지니언스, 투자자 대상 공동 기업설명회 참가…“투자자 소통 확대”
- 현대로템, 다수 국가와 K2 수출 협상 진행중…목표가↑-KB
- 제이준코스메틱, '슬리핑팩' 다이소 온라인몰 상위권 안착
- 밸류파인더 “엠젠솔루션, 중대재해처벌법 강화 수혜 전망”
- FSN, AI Driven 전략 실행…광고주·브랜드 성과 극대화
- 이니텍, '원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 사업' 본격 진출
- [부고] 김현엽(하나증권 영업부금융센터장)씨 부친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양대학교,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FS8과 협업
- 2한국타이어, 북미 EV 박람회 참가…전기 픽업용 신제품 첫 공개
- 3LG엔솔, 토요타통상과 美 배터리 리사이클 합작법인 설립
- 4이스타항공, '스카이트랙스 어워드' 한국 최고 LCC 1위 선정
- 5유어버스데이, 미래에셋금융서비스와 기념일 케어 서비스 MOU
- 6아이원바이오, 디엔에이에버와 구강 질환 조기진단 사업 MOU
- 7한화 방산 3사, 6∙25 75주년 맞아 현충원 공동 참배
- 8중소기업중앙회
- 9SBA, 웹툰·웹소설 신인 창작자 양성 교육생 모집
- 10하이브리드 SUV 전성시대…판매량 1위는 기아 쏘렌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