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있는 커뮤니케이션”…엔씨, ‘iF 디자인 어워드 2023’ 3개 부문 본상 수상
세계 3대 디자인상 ‘iF 디자인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도 포함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엔씨소프트(엔씨(NC))는 자사의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엔씨(NC)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iF Design Award 2023)’의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에서 ‘캠페인 및 광고’, ‘웹사이트’, ‘타이포그라피 및 사이니지(Typography/Signage)’ 등 3개 부문의 본상을 받았다. 올해로 3년 연속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캠페인 및 광고 부문에 이름을 올린 ‘TL PLAY NOVEL’은 출시를 앞둔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TL)’의 세계관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소설이다. TL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두 소녀 ‘로엔’과 ‘칼란시아’의 이야기를 다룬다. 비주얼과 인터랙티브 요소를 활용해 “깊이 있는 세계관을 매력적인 방식으로 풀어낸 몰입도 높은 콘텐츠”라는 평가를 받았다.
엔씨(NC)의 공식 블로그이자 브랜드 미디어인 ‘NC PLAY’는 웹사이트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NC PLAY’는 인터랙티브, 숏폼, 스토리형 등 최신 디지털 미디어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엔씨(NC)의 기업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하는 새로운 형식의 브랜드 미디어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
‘NC TYPE PLAY’ 브랜드 캠페인은 게임 속 다양한 이야기를 그림 언어로 표현한 프로젝트로, 타이포그라피 및 사이니지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NC TYPE PLAY’로 키보드를 누르면 알파벳 대신 게임 캐릭터 움직임을 모티브로 제작한 150여개의 문자가 입력되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엔씨(NC)의 브랜드 캠페인 ‘NC PLAY Project’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Asia Design Prize 2023)’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Grand Prize)‘을 수상했다. 다양한 예술 장르와 융합해 게임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 캠페인이다. 지난해 또 다른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에 선정된 바 있다.
NC다이노스 홈구장인 창원NC파크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신작 TL을 소개한 ‘TL BRAND DAY’ 신임 팀장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굿즈 ‘NC Leader’s Kit’도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의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받으며 3관왕을 달성했다.
박명진 엔씨(NC) PBO(Principal Corporate Brand Officer, 수석브랜드책임자)는 “엔씨소프트만의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접점에서 대중들과 소통해 온 도전과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엔씨소프트만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한 특색있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엔씨(NC)의 브랜드 캠페인과 프로젝트는 엔씨(NC) 공식 브랜드 미디어 ‘NC PLAY’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양대학교,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FS8과 협업
- 한국타이어, 북미 EV 박람회 참가…전기 픽업용 신제품 첫 공개
- LG엔솔, 토요타통상과 美 배터리 리사이클 합작법인 설립
- 이스타항공, '스카이트랙스 어워드' 한국 최고 LCC 1위 선정
- 유어버스데이, 미래에셋금융서비스와 기념일 케어 서비스 MOU
- 아이원바이오, 디엔에이에버와 구강 질환 조기진단 사업 MOU
- 한화 방산 3사, 6∙25 75주년 맞아 현충원 공동 참배
- [인사] 중소기업중앙회
- SBA, 웹툰·웹소설 신인 창작자 양성 교육생 모집
- 하이브리드 SUV 전성시대…판매량 1위는 기아 쏘렌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양대학교,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FS8과 협업
- 2한국타이어, 북미 EV 박람회 참가…전기 픽업용 신제품 첫 공개
- 3LG엔솔, 토요타통상과 美 배터리 리사이클 합작법인 설립
- 4이스타항공, '스카이트랙스 어워드' 한국 최고 LCC 1위 선정
- 5유어버스데이, 미래에셋금융서비스와 기념일 케어 서비스 MOU
- 6아이원바이오, 디엔에이에버와 구강 질환 조기진단 사업 MOU
- 7한화 방산 3사, 6∙25 75주년 맞아 현충원 공동 참배
- 8중소기업중앙회
- 9SBA, 웹툰·웹소설 신인 창작자 양성 교육생 모집
- 10하이브리드 SUV 전성시대…판매량 1위는 기아 쏘렌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