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씨엑스, 고객상담 직군 '커스터머 히어로' 신규채용 실시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토스의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계열사 토스씨엑스가 고객 상담 직군인 ‘커스터머 히어로’의 신규 채용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토스씨엑스는 토스 전 계열사의 전문적인 고객 상담을 위해 지난 2021년 설립됐다.
일반적으로 금융사들이 고객센터를 외주화해 운영하는 것과 달리 토스씨엑스는 토스의 핵심 계열사 중 하나로 독립 법인화 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올해 2월 기준 토스 커뮤니티
전체 인원 중 10% 이상인 약 250명이 토스씨엑스에 재직
중이다.
토스씨엑스는 올해 말까지 최대 100명의 ‘커스터머 히어로’를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커스터머 히어로’는 전문적인 금융 서비스 상담이 주요 업무지만,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토스의 최전방 조직으로서 제품 개발과 개선에도 참여한다.
토스씨엑스 내에서 다른 직군으로 커리어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도 열려 있다.
발생 가능한 고객 문의를 사전에 검토하고 대응하는 ‘리스크 매니저', 고객에게
발생할 수 있는 금융 피해를 사전에 감지하고 예방하는 ‘모니터링 에이전트', 상담 서비스 기획과 개선을
담당하는 ‘프로덕트 매니저', 신규 입사자 온보딩이나 기존 입사자의 업무 보강, 품질 향상을 서포트하는 ‘트레이닝 코치' 직무 등이 대표적이다.
강희진 토스씨엑스 대표는 "해당 채용에는 경력과 학력, 성별의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 접수부터 채용까지는 평균적으로 2주 정도 소요된다"며 "토스 서비스 개선과 발전에 직접 참여하며 커리어 확장의 기회를 잡고 싶은 분들의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모아라이프플러스, 단기간 주가 급등 속 CB 털이 ‘주의보’
- 카티스, 원자력 발전소·SMR 등 공공보안 수주 확대
- 앱트뉴로사이언스, 美 자회사로 가상화폐 투자사 도약
- 지니언스, 투자자 대상 공동 기업설명회 참가…“투자자 소통 확대”
- 현대로템, 다수 국가와 K2 수출 협상 진행중…목표가↑-KB
- 제이준코스메틱, '슬리핑팩' 다이소 온라인몰 상위권 안착
- 밸류파인더 “엠젠솔루션, 중대재해처벌법 강화 수혜 전망”
- FSN, AI Driven 전략 실행…광고주·브랜드 성과 극대화
- 이니텍, '원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 사업' 본격 진출
- [부고] 김현엽(하나증권 영업부금융센터장)씨 부친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