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오페라하우스·부산국제아트센터 브랜드개발 용역 추진
부산오페라하우스 및 부산국제아트센터의 본격적 개관 준비
신규 전문공연장 명칭, 비전과 전략 및 브랜드 이미지(BI)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가 세계인의 버킷리스트, 부산문화의 백년대계를 확정할 부산오페라하우스와 부산국제아트센터의 본격적인 개관 준비를 위해 개발 용역을 추진한다.
14일 부산시에 따르면 ‘부산오페라하우스․부산국제아트센터 브랜드 개발’ 용역의 주요 △브랜드 이미지 및 슬로건 개발 △브랜드 명칭 개발 △입장권, 팸플릿, 브랜드 활용 패키지 개발과 함께 공연장 내·외부 포토존 제안 △응용 디자인 개발 등이다.
브랜드 개발은 기관의 핵심 가치를 담은 비전을 제시하고 비전 실현을 위한 비즈니스 추진전략과 함께 사진 촬영 구역(포토존) 제안, 주변 시설과 연계한 관광상품 제안, 실외 행사 개발 등 홍보 꾸러미 판촉(패키지 프로모션) 상품의 개발을 통해 향후 세계적인 공연장으로서의 인지도 제고와 함께 지속 가능한 공연장 운영을 위한 재원 조성 방안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용역 입찰 제안서 제출기한은 20일 오후 5시까지, 평가와 협상을 통해 용역사를 선정한다.
이어 △착수보고회(3월)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구성 및 시민 의견수렴 △중간보고회(7월) △홍보전략 및 활용법 제작 △최종보고회(10월)를 거쳐 올해 말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기환 시 문화체육국장은 “부산오페라하우스와 부산국제아트센터의 브랜드 개발은 부산의 문화 지형을 새롭게 변화시키는 계기를 마련, 시민참여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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