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와 일본 진출한 마르디 메크르디, 1년만에 매출 30억원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무신사는 자사와 함께 현지 맞춤형 브랜딩 전략을 펼친 마르디 메크르디가 일본 진출 1년 만에 매출액 30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무신사는 국내 여성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의 일본 현지 세일즈와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시그니처 꽃 패턴으로 국내에서 열풍을 일으킨 마르디 메크르디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수요가 있을 것이란 판단에서다.
마르디 메크르디는 2021년 10월 브랜드 공식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본격적으로 일본에 진출한 지 6개월 만에 1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 2022년에는 30억 원에 달하는 연매출액을 기록했다.
무신사는 마르디 메크르디가 단기간에 안정적으로 일본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것은 자사와 협력을 통한 체계적인 브랜딩 현지화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무신사는 일본에서 국내 브랜드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구축과 사업 운영을 위한 인프라를 마련하고, 마케팅과 팝업 스토어 등 브랜딩 차원의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현지 인력이나 해외 사업 경험이 없는 중소규모 브랜드도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타깃 시장에 맞춘 현지화된 마케팅 전략도 빠른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일본 유명 연예인과 협업 제품을 출시하거나 패션 인플루언서와 룩북을 제작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린 활동이 대표적이다. 또 일본 고객을 공략해 일부 제품을 한정 라인으로 예약 발매하는 전략도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에는 오프라인 판로를 추가로 개척하고 협업 마케팅을 확대하는 등 매출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할 것"이라며 "마르디 메크르디와 같은 성공 사례를 더 많이 만들기 위해 무신사 재팬을 중심으로 국내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as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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