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코퍼레이션·카이스트 '맞손'…'빅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광고 성과 예측 시스템' 개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박성혁 교수팀과 함께 '빅데이터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광고 성과 예측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딥러닝 (Deep Learning, DL)과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ML)모델로 구성됐다. 인플루언서의 과거 마케팅 성과 데이터를 활용해 미래 마케팅 성과를 예측하고, 다시 예측치를 주요 변수로 사용해 인플루언서를 추천한다.
빅데이터에는 레뷰코퍼레이션 운영 플랫폼 레뷰(REVU)가 현재 보유한 약 96만명 이상 인플루언서 데이터, 약 60만건 이상의 캠페인 데이터, 약 540만건 이상의 콘텐츠 데이터가 활용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회사 측은 외부 기관들로부터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외부 ICT 시험 공인 인증 연구소를 통해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항목으로 진행한 소프트웨어 품질 측정 시험 결과, 광고 성과 예측 모델 정확도 인증을 통과했다. 지난해 6월 개최된 ‘국제전자상거래컨퍼런스(International Conference on Electronic Conference, ICEC) 2022’에서 ‘Best research in progress paper’로 선정될 만큼 기술성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이와함께, 한국과 대만에서 진행된 35개 이상의 실제 광고 캠페인 대상 테스트를 통해 광고주가 직접 선정하는 기존 알고리즘 대비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개선된 결과값을 확인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따. 레뷰코퍼레이션은 동남아 6개국에 진출한 바 있다. 특히,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다매체 인플루언서 추천 및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레뷰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및 베트남 R&D 센터는 물론 카이스트와 같은 국내 최고 수준 외부 기술 네트워크와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 기술 및 전처리가 가능한 고도화된 데이터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딥러닝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플랫폼 기술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며 “최근 광고업계에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 중요한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축적되는 방대한 데이터에 최첨단 ICT 기술인 딥러닝, 머신러닝을 적용해 국내 최고 애드테크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yk@sead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민병덕, '디지털자산기본법' 초안 공개…가상자산 논의 속도
- 쎄크 상장…오가노이드사이언스 청약·달바글로벌 등 수요예측
- 한국 주식시장 등지는 외국인…9개월 연속 39조원 팔아치워
- '리딩금융' KB, '리딩뱅크' 신한銀 품으로…4대 지주 5조 육박 순익
- "국장 탈출은 지능순?"…올해 코스피 6% 올랐다
- 'KB·롯데' 카드사 본인확인서비스 잇달아 중단, 왜?
- 우리은행, 美 상호관세 관련 ‘위기기업선제대응 ACT’ 신설
- 교보생명, SBI저축銀 인수 추진…지주사 전환 속도
- 태국 가상은행 인가전 뛰어든 '카뱅'…27년 장벽 허무나
- ‘K패션’ 부흥기…신흥 브랜드 상장 흥행 여부 '주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