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즘, 메타버스 기반 버추얼 그룹 '사공이호' 쇼케이스 진행

리테일 미디어 앱 '프리즘(PRIZM)'(대표 유한익)은 3인조 버추얼 K-POP 그룹 사공이호(SAGONG_EE_HO) 쇼케이스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리즘’은 RXC가 출시한 리테일 미디어 앱으로 MZ 세대가 좋아하는 힙스티지 브랜드를 숏폼 영상과 라이브 등 고감도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와 함께 제공한다. 힙스티지는 힙(Hip)과 프레스티지(Prestige)를 합성어로 대중적인 유행보다는 고유한 브랜드 가치를 추구하며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다.
사공이호는 히트곡 메이커 김형석 작곡가를 필두로 한 ‘김형석 사단’이 제작한 버추얼 밴드 그룹이다. 프로듀서 오리알씨(OreeR.C), 보컬 쑤니(XOONY), 댄스 담당 이태원팍(ITAEWON PARK)으로 구성된 사공이호는 메타버스 시대 속 MZ세대의 불안함이나 ‘언더독’ 정서 기반의 음악을 선사한다. 특히 오리지널 디지털 캐릭터 국내 최초 공중파 음악방송에서 데뷔 무대를 선보이며, 큰 이목을 끌기도 했다.
‘프리즘’에서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쇼케이스에서는 데뷔곡 ‘Wake Up’의 어쿠스틱 음원 발매를 기념해 개최한다. 또한 김형석 PD의 인터뷰를 통해 사공이호의 세계관 및 궁금했던 이야기들을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여기에 사공이호의 반려묘인 미묘 캐릭터 NFT를 실시간으로 추첨해 제공받는 NFT 드로우 프로그램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유한익 RXC 대표는 "리테일 미디어 앱 프리즘에서 버추얼 그룹 사공이호의 첫 쇼케이스 라이브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사공이호의 세계관이 담긴 다양한 콘텐츠와 굿즈를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K-POP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사공이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확대해 소비자가 다채로운 리테일 미디어 서비스를 지속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공이호 라이브 쇼케이스 시청자와 사전 알람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미묘 NFT, 사공이호 굿즈 세트 등 다양한 선뭉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유방암 절반은 40~50대 여성에게 발생…유방 변화 살펴야
- 세브란스, 심방세동 치료 '파라펄스'…국내 첫 국제 교육센터 지정
- 2형 당뇨병 환자, 정신질환 동반 땐 자살위험 3배
- 여드름 흉터는 또 다른 흉터 생길 수 있다는 ‘사인’
- GC녹십자, 혈우병 최신 지견 심포지엄 성료
- JW중외제약,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 출시
- 진행암 환자, ‘마음가짐’에 따라 생존율 달라져
- 중앙대병원, '서비스로봇 실증사업' 선정…척추 수술 로봇 도입
- 분당서울대병원, ‘AI의료융합 산업 발전’ 위한 3자간 MOU 체결
- 세종병원 최영근 브랜드마케팅실장, 대한의료법인연합회장상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구, ‘행복뚜비잇GO’ 이웃돌봄단 발대식 개최
- 2APEC 앞둔 경주, ‘첨성이 스탬프투어’로 관광객 맞이 본격화
- 3수성구, ‘두꺼비를 지켜라’ 뚜비 로드킬 방지 영상 조회수 50만 회 돌파
- 4수성구청 태권도선수단, 제23회 한국여성태권도연맹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 종합우승
- 5대구 수성구, 고충민원처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 6포항국제불빛축제, 호우주의보에 시민 안전 위해 메인 불꽃쇼 취소
- 7제마멸사 이성웅법사, 수성구장애청소년센터에 후원금 3백만원 전달
- 8포항시, AI로 동북아 미래 협력 문 연다…동북아 CEO 경제협력 포럼 성료
- 9경북테크노파크, 경상북도 규제자유특구 상생 워크숍 개최
- 10경주시, 우기대비 농업용 배수펌프장 선제 점검…집중호우 대응 ‘이상 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