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방맛길 캐릭터 ‘온나꼼’, 카카오톡 브랜디드 이모티콘 무료 배포

부산 연제구 오방맛길을 대표하는 소통 캐릭터 ‘온나꼼’이 오는 18일 카카오톡 브랜디드 이모티콘을 배포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온나꼼’은 부산 사투리 ‘온나’ 와 캐릭터의 외형인 ‘곰’의 합성어로 오방맛길의 대표 캐릭터 이름이다. 연제 오방맛길을 널리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상권을 방문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됐다.
이번 ‘온나꼼’ 카카오톡 브랜디드 이모티콘은 움직이는 이모티콘 총 16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맛집과 음주가무를 좋아하고 오방상권을 즐길 줄 아는 외향적인 성격의 20대 여성 캐릭터의 일상을 담아 활용도가 높은 감정표현으로 이뤄졌다.
부산의 지역색과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사용성 높은 ‘온나꼼’ 이모티콘은 연제구상권활성화재단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모티콘은 연제 오방상권 르네상스 사업 중 2021년 오방상권 커뮤니티 콘텐츠사업으로 부산 연제구 오방상권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캐릭터 이모티콘 사업으로 개발됐으며, 총 2만 5천명을 대상으로 무료 배포된다.
옴나꼼 관계자는 “MZ세대에게 캐릭터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연제구 ‘오방맛길’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것이 최종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 연제구 연제구상권활성화재단은 하반기에는 높아진 인지도를 바탕으로 ‘온나꼼’을 활용한 PB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유방암 절반은 40~50대 여성에게 발생…유방 변화 살펴야
- 세브란스, 심방세동 치료 '파라펄스'…국내 첫 국제 교육센터 지정
- 2형 당뇨병 환자, 정신질환 동반 땐 자살위험 3배
- 여드름 흉터는 또 다른 흉터 생길 수 있다는 ‘사인’
- GC녹십자, 혈우병 최신 지견 심포지엄 성료
- JW중외제약,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 출시
- 진행암 환자, ‘마음가짐’에 따라 생존율 달라져
- 중앙대병원, '서비스로봇 실증사업' 선정…척추 수술 로봇 도입
- 분당서울대병원, ‘AI의료융합 산업 발전’ 위한 3자간 MOU 체결
- 세종병원 최영근 브랜드마케팅실장, 대한의료법인연합회장상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구, ‘행복뚜비잇GO’ 이웃돌봄단 발대식 개최
- 2APEC 앞둔 경주, ‘첨성이 스탬프투어’로 관광객 맞이 본격화
- 3수성구, ‘두꺼비를 지켜라’ 뚜비 로드킬 방지 영상 조회수 50만 회 돌파
- 4수성구청 태권도선수단, 제23회 한국여성태권도연맹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 종합우승
- 5대구 수성구, 고충민원처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 6포항국제불빛축제, 호우주의보에 시민 안전 위해 메인 불꽃쇼 취소
- 7제마멸사 이성웅법사, 수성구장애청소년센터에 후원금 3백만원 전달
- 8포항시, AI로 동북아 미래 협력 문 연다…동북아 CEO 경제협력 포럼 성료
- 9경북테크노파크, 경상북도 규제자유특구 상생 워크숍 개최
- 10경주시, 우기대비 농업용 배수펌프장 선제 점검…집중호우 대응 ‘이상 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