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바꾼 제품 270종"…CJ제일제당, '소비자 중심 경영' 적극 실천
고메 크로와상, 스콘 등 제품 4종을 리뉴얼
토마토햄치즈 페스츄리, 달콤콘치즈 페스츄리 등 2종 출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CJ제일제당이 고객의 소리를 담아 제품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4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올해 크고 작은 제품 개선 사례는 11월 누계 270여 건으로, 해마다 10% 가량 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고객행복센터를 통해 접수된 의견이나 자체 모니터링으로 수집된 소비자 요구 등을 매일 점검하고 마케팅, 생산, 영업, 연구소 등 전 밸류체인에 이를 전달한다.
의견 수렴 부서에서는 소비자 요구를 최대한 빠르게 제품에 반영하며, 이를 통해 개선된 제품은 고객 관점에서 검증하고 별도의 소비자 품평도 거친다.
올해도 이 같은 과정을 거친 CJ제일제당은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고메 크로와상, 스콘 등 제품 4종을 리뉴얼하고 신제품 토마토햄치즈 페스츄리, 달콤콘치즈 페스츄리 등 2종을 출시했다.
고메 피자는 부드러운 도우, 신선한 풍미를 살린 소스와 치즈 토핑 등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올 상반기 제품과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
비비고 파우치죽은 전자레인지에 패키지 윗부분이 걸려 넘어진다는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파우치 개봉선 높이를 낮췄다.
햇반컵반은 소비자가 유통기한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표기 위치를 용기 밑바닥에서 옆면으로 바꿨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포장이 약간 부풀어 보인다는 소비자 문의에 따라 질소 충전량을 조정했다.
선물세트에서 스팸 노란 플라스틱 뚜껑을 없애고, 백설 고급유의 유색 페트병은 투명한 색으로 변경하기도 했다.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친환경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ESG(사회·환경·지배구조)경영 관점에서 고려한 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 분석은 물론 소비자 목소리와 니즈에 맞춰 신제품 개발과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더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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