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개발 수혜…역세권 아파트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눈길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수원시 장안구가 연이은 개발호재로 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가운데, 한화건설이 1월 중 장안구에 공급 예정인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이 지역의 미래가치를 직접 누릴 수혜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장안구 일대는 최근 다양한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곳이다. 특히 교통개발 소식이 꾸준히 들려오고 있다. 인덕원과 동탄신도시를 잇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2026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지난해 9월에는 장안구 이목동과 광교신도시를 잇는 수원북부순환로가 개통됐다.
특히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의 경우 단지 바로 앞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북수원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고 수원북부순환로 파장IC와도 가까워 핵심 수혜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 외에도 2019년에는 장안구 조원동 한일타운과 수원역을 잇는 수원 도시철도 1호선(트램)이 국토교통부 고시 승인을 받아 본격적인 개발사업의 진행을 알렸다. 여기에 장안구청과 구로디지털단지를 잇는 구로~수원BRT 노선도 연내 착공,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 추진 중이다.
이처럼 다양한 호재를 바탕으로 장안구의 집값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신규 분양 단지도 연이어 청약 성공을 이어가고 있다.
KB부동산 리브온 시세통계 자료에 따르면 장안구는 지난해 들어 집값이 6.70%가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같은 기간 동안 6.04% 오른 서울의 상승세를 웃도는 수치다.
또 장안구에 2020년 한해 분양된 신규 단지는 모두 두 자릿수 이상의 경쟁률로 1순위를 마쳤다. 한국감정원에 청약홈 따르면 지난 4월 장안구에서 분양한 ‘더샵 광교산 퍼스트파크’는 평균 22.58대 1 경쟁률로 청약 마감에 성공했고, 6월 분양한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과 ‘서광교 파크 스위첸’ 역시 각각 평균 40.4대 1, 34.38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쳤다.
이처럼 장안구가 미래가치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은 교통·교육·생활인프라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입지 여건까지 갖추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영동고속도로 북수원IC, 경수대로(1번 국도) 등이 인접해 수원 도심 및 인근 권역 이동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또한 도보 거리에 수일초·중을 비롯해 이목중, 동원고, 동우여고, 경기과학고 등이 반경 약 1Km 내에 위치해 있어 학부모 수요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장안구청, CGV, 홈플러스 등의 편의시설과 광교산, 정자문화공원, 만석공원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은 브랜드 론칭 이후 전국 각지에서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주택시장에서 인기를 증명해 나가고 있는 한화건설 ‘포레나’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한화건설만의 특화 디자인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비롯해 쏜기임 방지를 위한 ‘포레나 안전도어’, 포레나 특화 놀이시설 및 커뮤니티 시설 등 완성도 높은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장안구 파장동 193번지 일원(구 국세공무원 교육원 부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11개 동, 전용면적 64·84㎡, 총 1,063가구 규모다.
홍보관은 인계동 966-1(인계사거리 인근), 견본주택 내 운영하고 있으며 1월 말 정식 오픈 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9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美 SEC 신임 위원장 "가상화폐 규제 불확실성으로 혁신 제한"
- “에어컨 대신 맵탱”…삼양식품, WWF 업무협약 체결
- 신세계면세점, ‘트렌드웨이브 2025’ 파트너사…"쇼핑 혜택 제공"
- 美 캘리포니아주, 자율주행 트럭 시험운행 허용 추진
- 영풍 석포제련소 인근, 비소 등 환경오염 '심각'
- 주유소 기름값 11주 연속 내려…“다음 주도 하락세 지속”
- “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