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미디어 “TJ유튜브노래방, 조회수 10억명·구독자 100만명 돌파”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국내 최대 노래방 콘텐츠 서비스 회사인 TJ커뮤니케이션은 자사의 ‘TJ유튜브노래방’ 채널 조회 수가 10억뷰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더불어 채널 구독자 수도 100만명을 함께 기록하며 ‘유튜브 골드 버튼’ 대열에 합류한다.
TJ유튜브 노래방은 유튜브를 통해 노래방 반주 영상을 제공하는 채널로, 현재 약 4만8,000여곡을 서비스하고 있다. 오프라인 시장에서 급격한 점유율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TJ가 온라인의 대세인 유튜브 생태계에서 달성한 10억뷰와 100만 구독자라는 성과물은, 2위의 경쟁업체 대비 조회 수는 34배, 구독자 수는 13배에 이를 정도로 막대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코인노래방 점유율 95%가 넘는 등 오프라인 노래방의 인기가 온라인으로 이어지면서, 노래방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굳혀가고 있다는 것이 관련 시장의 평가이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서비스가 보편화된 올해 성장세가 특히 눈에 띈다. 월평균 조회 수가 3,700만 회로 전년대비 125% 증가했다.
이와 같은 빠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국내외 광범위한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티제이 커뮤니케이션은 단순히 노래방 반주를 공급하는 채널에서 더 나아가 이용자들과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음악 중심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일반인들 중에 숨은 노래 실력자를 TJ노래방 유튜브 채널 공개하여, 발생한 유튜브 수익을 배분해 주는 ‘노래방 레전드’ 서비스를 론칭, 소위 유튜브 세대라 불리는 MZ 세대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TJ유튜브노래방 관계자는 “10억뷰, 100만 구독자를 달성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구독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전하며 “TJ 유튜브 노래방은 코로나로 인해 노래방을 온라인으로 경험하고 있는 고객들이 코로나 이후 오프라인 노래방을 적극 찾게 끔 하는 마중물이 되는 채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노래방 서비스뿐만이 아니라 노래를 통한 다양한 협업 플랫폼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모아라이프플러스, 단기간 주가 급등 속 CB 털이 ‘주의보’
- 카티스, 원자력 발전소·SMR 등 공공보안 수주 확대
- 앱트뉴로사이언스, 美 자회사로 가상화폐 투자사 도약
- 지니언스, 투자자 대상 공동 기업설명회 참가…“투자자 소통 확대”
- 현대로템, 다수 국가와 K2 수출 협상 진행중…목표가↑-KB
- 제이준코스메틱, '슬리핑팩' 다이소 온라인몰 상위권 안착
- 밸류파인더 “엠젠솔루션, 중대재해처벌법 강화 수혜 전망”
- FSN, AI Driven 전략 실행…광고주·브랜드 성과 극대화
- 이니텍, '원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 사업' 본격 진출
- [부고] 김현엽(하나증권 영업부금융센터장)씨 부친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진공-전남중기일자리진흥원, 온라인 수출지원 간담회 개최
- 2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혹한 속 7만km 주행 테스트…"성능 입증"
- 3한양대학교,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FS8과 협업
- 4한국타이어, 북미 EV 박람회 참가…전기 픽업용 신제품 첫 공개
- 5LG엔솔, 토요타통상과 美 배터리 리사이클 합작법인 설립
- 6이스타항공, '스카이트랙스 어워드' 한국 최고 LCC 1위 선정
- 7유어버스데이, 미래에셋금융서비스와 기념일 케어 서비스 MOU
- 8아이원바이오, 디엔에이에버와 구강 질환 조기진단 사업 MOU
- 9한화 방산 3사, 6∙25 75주년 맞아 현충원 공동 참배
- 10중소기업중앙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