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속 ‘비대면 쇼핑’ 대세···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시장 급성장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입점부터 방송준비 등 통합솔루션 제시
생활용품부터 자동차용품, 식품 등 다양한 업종 모바일라이브 커머스 진출 경험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로 접어들며 비대면 쇼핑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이 활성화되기 시작하며 새로운 유통처로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발맞춰 네이버는 ‘쇼핑라이브’를 진행하고 있으며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롯데·현대·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부터
각종 패션 및 뷰티 브랜드들이 쇼핑 라이브를 통해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추세다.
이미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경우 지난 10월
정식 오픈 3개월 만에 누적 시청횟수 3,000만을 넘겼으며, 카카오커머스의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지난달 20일 누적 시청 횟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방송 당 평균 시청 횟수는 약 11만회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유통업체들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보통 조회수가 2만회만 나와도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러나 많은 업체들이 라이브 방송 참여를 희망하지만 입점부터 준비까지 진행
과정은 복잡하고 까다로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최근에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시장 입점부터 방송 준비 등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행 업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통합솔루션을 제공하는
프아플러스는 비용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성공적인 컨설팅 및 대행을 진행하며 주목 받고 있다. 실제로 프아플러스는
생활용품부터 자동차용품, 식품, 교육 등 다양한 업종의 제품들을
모바일 라이브에 성공적으로 진출 시켰다.
지난 2일 프아플러스는 최근 론칭한 홈앤쇼핑 ‘팡LIVE’에서 자사상품(PB)인 꼬막장으로 방송을 진행해 ‘팡LIVE’ 론칭 이래 방송 중 최고 시청 조회수인 3,000회를 기록했으며, 3일 쇼호스트 조정선과 함께 네이버 잼라이브X쇼핑라이브로 진행된 한솔교육 한글나라 홈스쿨팩 방송의 경우 방송 1시간
만에 시청 조회수 11만4천회를 기록하며 인기리에 마쳤다.
또한 파인뷰, 아이로드, 케이엠모터스 등 다양한 업체를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키기도 했으며, 불스원의 경우 11번가의 모바일 라이브
론칭 진출과 함께 현재까지도 활발한 진행을 이어가고 있다.
프아플러스 서승희 팀장은 “단순히 온라인 시장에 뛰어드는 것에 의의를 둘 것이 아니라, 빠르게
변화해가는 온라인 시장의 흐름에 맞춰 발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기업에게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눈과 귀가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프아플러스는 파트너사 입점 시 쿠팡, 카카오톡 스토어, 11번가, 티몬, 위메프
등 다양한 쇼핑몰 입점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입점 문의는 프아플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진행암 환자, ‘마음가짐’에 따라 생존율 달라져
- 중앙대병원, '서비스로봇 실증사업' 선정…척추 수술 로봇 도입
- 분당서울대병원, ‘AI의료융합 산업 발전’ 위한 3자간 MOU 체결
- 세종병원 최영근 브랜드마케팅실장, 대한의료법인연합회장상 수상
- 자전거·킥보드 매년 사고 증가…안전모 쓰고 이어폰은 귀에서 빼야
- 셀트리온, ‘옴리클로’ 40주 임상 결과 발표… “오리지널약 졸레어와 약효 동등”
- 삼성서울병원, ‘2025 한-일 일차면역결핍증 심포지엄’ 개최
- 에이엠시지, 日 스미토모중공업과 MOA 체결…핵심 냉각 기술 고도화 협업
- 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출시
- 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동원해 섬마을 주민 건강검진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진공-전남중기일자리진흥원, 온라인 수출지원 간담회 개최
- 2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혹한 속 7만km 주행 테스트…"성능 입증"
- 3한양대학교,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FS8과 협업
- 4한국타이어, 북미 EV 박람회 참가…전기 픽업용 신제품 첫 공개
- 5LG엔솔, 토요타통상과 美 배터리 리사이클 합작법인 설립
- 6이스타항공, '스카이트랙스 어워드' 한국 최고 LCC 1위 선정
- 7유어버스데이, 미래에셋금융서비스와 기념일 케어 서비스 MOU
- 8아이원바이오, 디엔에이에버와 구강 질환 조기진단 사업 MOU
- 9한화 방산 3사, 6∙25 75주년 맞아 현충원 공동 참배
- 10중소기업중앙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