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네르, 돌맞이 신발 증정…“저출산 극복”

[앵커]
지난해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이 0.98명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상 처음으로 1명 아래로 낮아졌는데요. 이에 국내 1위 컴포트화 업체인 바이네르가 저출산 극복에 팔을 걷어 부쳤습니다. ‘사람이 경쟁력’이라는 철학으로 민간 차원의 출산 장려책을 실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정새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경기 일산에 있는 한 바이네르 매장. 김원길 바이네르 대표가 돌을 맞은 아기에게 아기자기한 신발을 선물합니다. 바이네르가 저출산 시대에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한 캠페인으로, 전국 70개 매장에서 돌을 맞은 아기들에게 유아용 신발을 증정합니다. 매장을 방문해 건강보험증 사본만 제출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는 마련된 신발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됩니다.
[인터뷰] 신계향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저도 아이가 하나밖에 없는데 요즘 아이를 여럿 낳기가 굉장히 어렵잖아요. (이러한 행사가)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고요. 아이들 신기에도 굉장히 편안할 것 같아요.
이 외에도 바이네르는 직원이 셋째 자녀 출산할 경우 장려금 2,000만원을 지원하는 등 사내 복지 정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가위를 앞두고 마련된 나눔 활동으로 가족 간의 온정을 더했으면 한다는 바람입니다.
[인터뷰] 김원길 / 바이네르 대표
우리 고객분들이 손주들 막 낳기 시작해요. 손주들에게 이걸 선물해주면 좋겠다. 결혼해서 아들 딸 낳고 산다는 게 가장 축복받은 게 아닌가, 이런 걸 응원하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서울경제TV 정새미입니다. / jam@sedaily.com
[영상편집 김준호 / 영상취재 조무강]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OIL, 1분기 영업손 215억원…적자전환
- 제주항공, 여행 서포터즈 ‘JAM CREW’ 운영
- HD현대중공업, 자체 개발 잠수함으로 중남미 시장 진출
- BMW 코리아 미래재단, 굿네이버스와 함께 ‘희망ON학교’
- SK케미칼, ‘車부품산업 ESG·탄소중립 박람회’ 참가
- 고려아연, IT자산관리 설루션 도입…’자동화 기반 운영’ 체계 마련
- 엑소엑소 브랜드 론칭…신제품 ‘사비사비 클렌즈’ 출시
- 티웨이항공, 소방청과 승무원 안전 교육훈련 실시
- LG전자, '초대형·무선·AI’ QNED TV 출시…"프리미엄 시장 선도"
- 전주대 창업지원단, 제2회 전북 디지털 품평회 ‘CRUSH’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제43회 4.19혁명 국가조찬기도회'서 민주주의와 인권 기려
- 2케이지에이-삼성스팩9호, 합병 확정…6월 18일 코스닥 상장
- 3비에이치아이, 필리핀서 5200억원 규모 CFBC 보일러 수주
- 4S-OIL, 1분기 영업손 215억원…적자전환
- 5부산시, 셰프들과 함께 '가스트로 도모 : 부산의 미래' 개최
- 6우리카드, '2025년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 7제주항공, 여행 서포터즈 ‘JAM CREW’ 운영
- 8HD현대중공업, 자체 개발 잠수함으로 중남미 시장 진출
- 9BMW 코리아 미래재단, 굿네이버스와 함께 ‘희망ON학교’
- 10SK케미칼, ‘車부품산업 ESG·탄소중립 박람회’ 참가
댓글
(0)